본문 바로가기
일상정보

경복궁 야간 개장 관람 후기: "별빛야행"

by 도서리뷰어 2024. 4. 9.
반응형

안녕하세요.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복궁 야간 개장에 관련된 정보와 함께 후기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. 

포스팅에서 티켓 발급을 할 수 있는 공식 사이트로 바로 가실 수 있도록 링크 남겨드리니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들어가셔서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.

 

별빛야행 관람 준비

경복궁 야간개장은 일년 중 봄, 가을의 한정된 기간에만 진행하는 행사입니다. 

평소에는 오후 18:30 정도가 되면 문을 닫기 때문에 야간개장을 하는 시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합니다. 

또 야간개장을 한다고 마음대로 들어올 수 있는 것이 아니라, 제한된 시간에 제한된 인원만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전 예약은 필수입니다. 

 

행사 기간 중에도 안되는 날짜가 공지되어 있으니, 스케줄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. 

그리고 입장을 할 수 있는 시간도 18:40과 19:40이니 참고하시고요.

 

티켓 예매 방법

티켓 예매는 온라인과 전화,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. 

 

1) 온라인 예매

별빛야행의 티켓은 "티켓링크"에서 단독으로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. 그리고 티켓은 1인당 2장만 구매가 가능합니다. 

4인 가족이 입장을 원하는 경우, 2 사람이 티켓링크에서 2장씩 구매를 해야 합니다. 

 

 

2) 전화 예매

전화예매는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, 특정 대상만 가능합니다.

장애인 분들과 국가유공자의 경우는 할인이 가능합니다. 

 

전화예매 가능 대상: 만 65세 이상, 국가유공자, 장애인

전화예매 번호: 1588-7890(티켓링크 콜센터)

 

 

입장권 비용

1인당 60,000원

입장권이 상당히 비싼데요, 그 이유는 입장료에 식사 및 공연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. 

 

아무래도 공연이 포함되어 있다 보니, 이번 행사에는 8세 이상만 참여가 가능합니다.

영유아를 동반하여 행사에 참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점을 꼭 참고해 주세요!

 

행사 구성

그러면 행사의 구성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? 

행사는 위 약도에 표시된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. 

저녁 식사는 외소주방에서 하게 되는데요, 식사의 메뉴는 일반 메뉴와 채식 메뉴 중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관람후기

저는 이번행사는 아직 다녀오지 못했고, 작년 가을 별빛야행 행사를 다녀왔었습니다.

경복궁 야간개장 행사 때는 늘 사람이 북적이는 것 같습니다. 

 

그리고 경복궁 입장 시 한복을 입으면 무료로 입장을 할 수 있는데요, 한복이 있으시면 한복을 입고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 

입장료를 아끼는 것도 좋지만,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으면 사진이 더 예쁘기 때문입니다. 

저희 아들이 한복을 입고 입장을 했는데요, 옷 빨(?)이 좋아서 그런지 예쁜 사진을 많이 건질 수 있었습니다. 

 

낮에 보는 풍경과 밤에 보는 풍경이 달라서 인상적이었습니다. 

이날은 날씨가 좀 추워서 한복 위에 패딩도 입었습니다. 

아이가 좋아하는 그림자 사진도 한번 찍었고요.. ㅎㅎ

 

제가 경복궁 야간개장으로 방문을 했을 때는 자율관람이었지만, 이번에 각종 공연과 식사가 포함된 별빛야행도 매우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. 

별빛야행과 관련된 공식적인 정보를 더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"한국문화재단"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내용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 

 

 

한국문화재재단

문화유산의 전승·보급·활용을 위한 전문기관으로, 궁궐 활용사업, 공연·전시·체험, 문화재발굴조사, 문화콘텐츠 개발·보급, 문화유산 국제협력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

www.chf.or.kr

반응형

댓글